[XBOX] PC게임패스와 엑스박스 클라우드 게이밍 서비스로 즐겨 본 기어스 오브 워 4 코옵 플레이 후기!!(한국 x 캐나다)

2022. 1. 11. 22:04IT, Smart Life

마커스 : 기어스 팬 어서오고

 

안녕하세요. 스페이스차일드입니다.

 

플스4 프로 이후로 콘솔을 구매를 못해서, 특히 엑스박스 진영 쪽의 게임을 못한지가 좀 되었는데, 이번에 기어스 오브 워 4(이하 기어스4)와 기어스5, 기어스 택틱스까지! PC에서 게임패스를 구독해서 즐기고 있습니다.

 

간만에 기어스의 진한 맛을 보니 좋네요. 

 

기어스4 엔딩은 저번에 봤는데, 이번에는 캐나다에 있는 친구와 코옵(Co-Op)을 즐겨봤습니다.

기어스는 헤일로와 함께 시나리오를 함께 즐길 수 있는 너무나도 감사한 게임이죠?

 

캐나다에 있는 친구는 PC도 엑스박스도 없이, 맥(Mac)에서 XBOX Cloud Gaming 서비스를 이용해서 접속했습니다.

엑스박스 클라우드 게이밍은 아직까지 베타인데, 설치도 필요없이 바로 게임을 스트리밍으로 즐기는 서비스입니다.

 

그냥 게임패스로는 즐길 수 없는 기어스 오브 워 1~3까지도 다 즐길 수 있는 걸로 압니다.

 

아무튼 드디어 각각의 플랫폼에서 기어스4에 접속합니다.

기어스4의 플레이타임이 워낙 짧아서, 3시간도 안했는데, 바로 액트3까지 도달했네요.

 

캐나다에서 엑스박스 클라우드 게이밍으로 접속한 친구와 함께

 

 

 

아래는 코옵 상태로 같이 바이크타고 비행기를 격추시키는 장면입니다.

확실히 코옵으로 게임을 즐기니 난이도가 확 낮아진 느낌입니다. 난이도는 한 단계 업 해도 되겠어요.

 

 

 

 

 

그리고, 엑스박스 스토어에 있는 EA Play 게임은 엑스박스 플랫폼에 잇는 게임이 아니라 제휴 플랫폼이라서 그런지, 한 명이 클라우드 게이밍으로 게임을 하면, 저도 같이 클라우드 게이밍으로 스트리밍을 해야만 함께 할 수 있는 것 같았습니다. 

요즘 호평이 자자한 It Takes Two 를 같이 해보려고 했는데, 아쉬웠습니다. 

 

 

기어스5에서 성격이 너무 변한 거 같아서 좀 어색한 그녀

 

 

윈도우즈가 매력이 흘러넘치는 플랫폼은 아니지만, 크로스플랫폼 게임 경험만큼은 확실히 오랫동안 준비해 온 만큼, 성과를 보여주고 있는 것 같습니다.

 

이제 타이틀만 좀 채우면 되겠네요!! :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