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ARS 2020, 화성으로 떠나는 또 한 대의 화성탐사선, 그리고 이번에는 헬리콥터도 간다!

2020. 6. 24. 00:31SPACECHILD

 

Demo-2, 스타링크, Mars 2020

연일 이어지는 우주개발 소식, 그야 말로 우주 미션의 향연입니다.

 

그리고 오는 7월 20일, 또 한 대의 화성 탐사선이 화성을 향해 발사될 예정입니다.

Perseverance Rover.

 

이번에 무사히 발사하면, 2021년 2월 18일 정도에 화성에 도착할 예정이라고 합니다.

 

예전에 화성 탐사선 Curiosity 호가 무사히 터치 다운한 다음 모두가 환호성 지르던 장면을 생중계로 봤던 기억이 납니다.

그게 벌써 2012년이네요. (아 정말 시간 빠르다...)

 

이번에는 처음으로 화성 헬리콥터(Mars Helicopter)가 함께 화성을 방문합니다.

화성 헬리콥터라니!

 

헬기가 안정적으로 운영될 경우 화성에 대한 탐사범위와 기동성이 획기적으로 증가될 예정입니다.

문제는 통신시간과 낮은 대기압으로 인한 헬리콥터의 양력 손실이겠습니다.

화성의 대기압을 고려해서 일반 헬기보다 훨씬 많은 분당 회전수를 가지게 설계했고 부족한 양력을 보완하기 위해서 기체도 엄청 가볍게 설계했다고 하는데 실제 환경에서 얼마나 잘 작동할지는 조금 지켜봐야 알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실제로 화성에서 활용할 기체연구를 하면서 헬리콥터와 글라이더 모두를 연구해 왔던 것으로 알고 있는데, 드디어 헬리콥터가 등장하네요.

 

 

아래는 화성 헬리콥터 Ingenuity에 대한 컨셉 영상입니다.

 

https://www.youtube.com/watch?v=D0nocO4paEQ

 

 

 

화성헬리콥터가 전해 줄 새로운 정보와 뷰 View가 벌써 부터 기대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