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드바이크] 저는 이걸로 쓸림을 방지합니다! 바디 글라이드 (라이딩, 마라톤용 강추)

2019. 3. 30. 17:11러닝, 마라톤


저번에 말씀드린 고글(썬글라스)처럼 이 제품도 마라톤하다가 알게되어서 주변에 열심히 추천하고 다닌 제품입니다.

로드바이크 탈 때도 완소 제품!


바로 바디 글라이드(Body Glide)!!!


마라톤과 로드바이크 모두 반복적으로 허벅지를 움직이는 운동이고, 저처럼 허벅지가 굵으신 분들은 필연적으로 옷 등에 쓸린 아픔이 발생하게 됩니다. 특히 마라톤은 팔도 열심히 같이 움직이다 보니 팔 안쪽과 어깨 부분도 쓸리더군요. (왜 싱글렛을 입는지 알겠더라구요.)



용량에 따라 소형버전, 대형버전 모두 있는데, 지금 제가 쓰고 있는 건 간편하게 들고 다니기에 좋은 초소형(12.8g)입니다.

보통 인터넷에 파는 건 42g(1.5oz)짜리...


스틱타입으로 되어 있어서 사용하기 편하고 손에 묻지 않고 간편합니다.

딱풀이나 립글로즈처럼 바닥을 돌려서 스틱의 높이를 조절할 수 있습니다. 





아예 바디글라이드 싸이클(Body Glide / CYCLE)이라고 자전거용으로 나오는 버전도 있습니다.

안장쓸림 방지용이라고 적혀있고 맨몸(dry skin)이나 안장바지에 발라주는 용도입니다.


* 바디글라이드 홈페이지 : https://www.bodyglide.com/shop/cycle/




저는 기존에 사용하던 바디글라이드 오리지널 스틱을 라이딩 전에 허벅다리 안쪽 등에 스틱으로 바르고 출발합니다.

물에 쉽게 지워지지 않아서 효과가 라이딩 끝날때까지 계속됩니다. 라이딩을 마치고 샤워나 목욕을 하면서 비누를 이용해서 지워야 깨끗하게 지워집니다. 

피부에 발랐을 때 전혀 따갑다던지 하는 경우가 없고 아주 피부 친화적입니다. 과하게 미끌거리지도 않습니다.

그야말로 강추 제품!


다소 아쉽다면 역시 가격인데, 42g 기준으로 오픈마켓 해외직구 약 1.8만원 정도합니다.

저 스크린샷에 보면 10달러인데... 우리나라에서 쓰려면 1.8만원..

혹시 핫딜이나 공동구매 보시면 사보시는 것도 괜찮겠네요.


아직 안써보신분들 있으시면, 이번 기회에 등산, 하이킹, 배낭여행, 세계일주, 마라톤, 자전거 등에 폭넓게 사용해 보세요!! :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