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 2. 14. 22:39ㆍIT, Smart Life
안녕하세요. 스페이스차일드입니다.
최근 한 달 간 타이핑을 너무 많이 했더니, 손목이 너무 아파서 이것 저것 검색을 하고 있었습니다.
인체공학 키보드도 알아봤다가, 높은 의자도 알아봤다가, 그리고 또 전동 데스크도 알아봤다가~~
결국은 아직 팜레스트 하나 없이 타이핑을 했다는 것을 자각하고, 재빠르게 팜레스트부터 장만을 했습니다.
이 팜레스트도 이래 저래 검색을 하다보니 눈이 높아지는 것이...
결국 아주 싸고 저렴한 제닉스(XENICS) 팜레스트를 구입하긴 했지만, 여러분의 소중한 시간을 아껴드리기 위해, 그 동안 알아봤던 내용도 함께 간단하게 남겨봅니다.
해피해킹 팜레스트 : 트리야 (3.2만원)
우선 해피해킹용으로는 고민 없이 트리야 제품으로 가는 것이 가장 무난하고 만족도가 높은 듯 합니다.
3.2만원이고, 손바닥을 받치는 폭이 더 긴 제품은 5천원이 추가되어, 3.7만원입니다.
60키 배열에 대응하는 다른 팜레스트 제품들도 있지만, 이 제품을 최종 추천하는 이유는 해피해킹의 사이즈에딱 맞춰 292mm의 폭을 제공하고 있기 때문입니다. 대부분의 60키 배열용이라고 판매하는 팜레스트는 300mm 길이이기 때문에, 이왕이면 해피해킹용으로 맞춰 구매하시는게 딱 이쁘겠죠.
나무 재질도 4종류, 라운딩 마감 스타일도 4종류를 제공하고 있으니 둘러보시면 좋겠습니다.
아 그리고 저는 5천원 더 추가하셔서 더 폭이 두꺼운 제품을 구매하시기를 추천드립니다.
제가 손이 큰 편이 아니라서 로지텍 MX Master 같은 큰 마우스를 잘 다루는 편이 아님에도 불구하고, 일반 팜레스트는 손바닥이 닿는 부분이 팜레스트의 거의 끝에 자리하게 되네요. 그래서 키보드와 약간 팜레스트 간의 간격을 띄워서 사용하고 있습니다. 이 점 참고하세요.
끝판왕은 죠셉공방
현 시점 팜레스트 계의 에르메스는 죠셉공방
선물하기도, 받기도 너무 좋은 고급스러운 제품입니다.
미리 만든 제품 구매도 가능하고, 주문 제작도 가능합니다.
정성스러운 작업물로 아주 호평이네요!!
하지만, 프리메이드 제품이 아닌 주문제작의 경우 코로나 때문에 나무 수급이 어려운지, 문의 게시판이나 후기 게시판 보면 몇 달 씩 기다렸다는 원성(?)의 글이 많습니다. 최근에는 코로나가 좀 덜한데 괜찮지 않을까요? ^^
https://smartstore.naver.com/joseph_
그리고 죠셉공방에서는 별도의 디자인 특허를 낸 제품도 판매를 하고 있는데요, 바로 아래 제품입니다.
아주 편안하다고 하는데, 사용감이 궁금하네요.
실례가 될 거 같아 몇 개 사진만 소개해드립니다. 나무 종류와 결에 따라 종류가 정말 다양하니 꼭 방문해서 한번 둘러보시면 좋겠습니다. 요즘 컴퓨터로 먹고 사는 사람들이 많지 않습니까? 주변 분들에게 선물하기에는 최고 인 것 같습니다.
그 외에도 사실 아크릴 팜레스트가 있지만, 조금 차가운 느낌이 들 것 같아서 이번 구매 대상에서는 제외했습니다.
검색을 하다보니, 사무실이나 작업용보다는 LED가 번쩍번쩍하는 게이밍용 기계식 키보드에 잘 어울리는 것 같습니다.
아크릴 제품은 아래, 앱코 제품이 인기입니다.
가격은 1.5만원 정도.
제가 이번에 구입한 것은 가성비로 사랑 받고 있는 제닉스 팜레스트 XPAM 였습니다.
사실 죠셉 공방 제품과 트리와 제품이 많이 탐났지만, 꾹 참고 일단 가성비 제품으로 주문 했습니다.
하나는 집에서 쓰고, 하나는 사무실에서 쓸 생각으로 2개를 주문했습니다.
1.1만원 정도로 가격이 저렴하기에 바로 2개를 질렀는데, 예전에 50% 할인 이벤트를 하기도 했다는데 아쉽네요.
나름 사이즈에 딱 맞고 깔끔한 포장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한성 무접점 키보드 893B Sports 에 갖다 대 봅니다.
딱 깔금하고 무난한 느낌입니다.
나무 재질이 그냥 봐도 엄청 고급스럽진 않습니다.
그래도 회사에 갖다 놓고 잃어버려도 크게 정신적 데미지를 입을 것 같지는 않은 디자인입니다.
무난하면서도 질리지 않는 딱 가성비 제품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밑은 넓은 고무로 되어 있어서 미끌리지 않고 잘 지지해줍니다.
이쁜 해피해킹에도 갖다 대 봅니다.
해피해킹 전용 팜레스트가 있었으면 훨씬 이뻤겠지만, 집에서 텐키레스 제품과 해피해킹을 둘 다 이용하면서 두 종류의 팜레스트를 사는 건 좀 낭비인 것 같아서 우선은 이것으로 만족하려고 합니다.
아래 사진에서 보시듯이 팜레스트를 키보드에 딱 갖다 댔을 경우 손바닥(팜)이 팜레스트의 제일 끝단에 위치하게 됩니다.
조금 투박해보여도 세로 길이가 더 긴 제품을 구입하시는 것도 고려할 만 합니다.
그래서 저는 이렇게 조금 띄워 놓고 사용을 합니다.
세로 너비가 긴 팜레스트가 너무 부피를 많이 차지한다고 생각하시면 아래와 같이 사용하셔도 됩니다.
다음은 회사에 갖다 놓은 리얼포스 R1 에 팜레스트를 갖다 대고 사진을 한번 찍어 보겠습니다.
이상 제가 추천하는 제품별 팜레스트와 가성비 팜레스트를 알려드렸습니다.
참고하셔서 다들 손목 건강 잘 지키세요!!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만 실구매 후기. :D
'IT, Smart Life' 카테고리의 다른 글
[게임추천] 실시간 전략 잠입, 쉐도우 택틱스!!(스팀, 에픽게임즈, PC, 맥) (0) | 2023.03.05 |
---|---|
M2맥북프로, 맥 미니 사전예약중!!(선택장애 도와드립니다!! 개발자, 유튜버, 미디음악) (0) | 2023.02.17 |
[MAC] 깔끔한 맥북 거치대, 유그린 버티컬 랩탑 스탠드 구매 후기!!(데스크테리어) (0) | 2023.01.28 |
[데스크 셋업] 우리가 쓰는 책상은 컴퓨터용이 아니다!! 바른 자세와 컴퓨터 데스크 셋업(ft.모션데스크) (0) | 2023.01.25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