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페이스X] 소형위성들로 지구라는 행성에 인터넷을 덮어버리겠다! 스타링크 미션(Starlink Mission) 개시!!

2019.06.01 21:19SPACECHILD

누군가에겐 너무나 어려운 일이 누군가에겐 그다지 큰 고려사항이 아닌 경우가 있습니다.

엘론 머스크(Elon Musk)를 보고 있으면 이 사람이 바로 그런 사람이구나 하는 생각이 듭니다.

 

수백 개의 소형위성을 지구궤도에 올려서 지구 전역에 인터넷이 가능하게 하겠다는 생각.

그야말로 지구에 갇히지 않고 '우리는 우주에 살고 있는 우주인이다'라는 것을 잘 이해하고 있는 현시대의 몇 안 되는 '우주인'입니다.

 

지난 5월 23일, 스페이스X는 60기의 스타링크(starlink) 위성을 궤도(452km 상공)에 올리는 데 성공했습니다.

 

https://youtu.be/9HdTBja0bpI 

 


스페이스X 홈페이지의 STARLINK MISSION에 대한 멘션.

"아직도 전 인터넷을 사용하지 못하는 사람들(those who are not yet connected)"을 위한

차세대 위성 네트워크를 구축한다고 밝히고 있다. 

 


 

아래는 스페이스X에서 제공해줬던 실시간 중계 영상입니다.

 

* 아래 영상은 팔콘 2단 스테이지 상단에서 위성이 분리되어 나가는 디플로이(Deployment) 시점부터 시작합니다.(제일 멋있는 장면이니까.)

처음부터 전 중계를 다 보시려면 영상의 제일 첫 부분부터 봐주세요~ :D

 

 

[ PAYLOAD DEPLOYMENT ]

 

ㅇ 시각 (Deployment Time) : T+01:02:10 (로켓 발사가 시작되면 T+ 로 임무가 시작된 이후의 전체 시간을 표기합니다.)

ㅇ 고도 (Altitude) : 440km

ㅇ 속력 (Speed)    : 26,437km/h 

 

https://youtu.be/riBaVeDTEWI?t=4549

 

 

그리고 많은 사람들의 가슴을 뛰게 만든 스타링크 위성들의 궤적.

 

네덜란드의 마르코 랭브록 박사(Dr. Marco Langbroek)가 직접 촬영한 영상이고, 영상에서 56개의 위성까지는 직접 셀 수 있었다고 홈페이지에서 밝히고 있습니다. 

 

https://youtu.be/ytUygPqjXEc

* 원본 출처 : https://sattrackcam.blogspot.com/

 

 

아... 박사라고 되어 있어서 천문학 박사인가 했는데, 고고학자(Archaeologist)네요. 

역시... 천문학의 세계는 심오하고 무섭습니다...

 

 

 

 

스페이스X는 앞으로 약 12,000여 개의 위성을 쏘아 올려서 우주 인터넷망(스타링크)을 완성할 예정입니다.

 

'뉴 스페이스(New Space)"라는 변화를 주도하고 있는 수많은 민간 우주기업 중에서도 스페이스X의 행보는 독보적입니다.

스페이스X가 앞으로 써나갈 많은 우주개발의 장면들이 기대되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