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 여전히 못하지만 여전히 재밌다! 스타크래프트 리마스터 버전 정식발매!!

2017. 8. 15. 15:17ETC.

스타크래프트 리마스터 버전이 드디어 정식 발매가 되었습니다. 가격도 매우 착하게 16,500원!!

이 정도 가격이면 예전만큼 하루종일 즐기지는 못해도 구입해서 설치해두기에 부담없는 가격이라고 생각합니다.

구입좌표 : https://kr.battle.net/shop/ko/product/starcraft-remastered

(* 맥에서 결제 시, ActiveX 문제 때문에 신용카드, 계좌이체 등의 결제가 불가합니다. 결국 휴대폰 결제가 가장 편한 방법인 듯 합니다.)


배틀넷 앱의 스타크래프트 시작버튼을 누르면 리마스터 버전을 사지 않은 사람은 앤솔로지가, 구입한 사람은 리마스터 버전으로 실행됩니다.

특히, 무료버전인 "스타크래프트 앤솔로지"의 최근 버전('starcraft launcher 3' 라고 적힌 아이콘이 생성이 되어 있다면)을 설치해두셨던 분들은 리마스터 버전을 구입한 이후에 별도의 추가 설치과정 없기 때문에, '구입한게 제대로 인식된 거 맞나?' 하고 어리둥절 할 수도 있습니다. 아마도 리소스는 앤솔로지 버전 다운로드 시 미리 다운을 받아놓고, 리마스터 버전 구입 행위를 통해 키(Key)를 적용시켜서 전환하는 식이 아닌가 싶습니다.


아래는 스타크래프트 리마스터 버전 실행화면

이번에 리마스터 버전을 플레이하면서 제가 느꼈던 점을 간단하게 정리하면 다음과 같습니다.

 

마음에 드는 점

- 게임 그래픽은 정말 좋아졌지만, 게임 속도는 똑같아서 예전의 게임성을 그대로 유지했다. 

- 스타크래프트 배틀넷에 드디어! 친구가 만든 방 따라 들어가기 기능이 생겼다.

- 스타크래프트 배틀넷에 드디어! 친구 이름을 우클릭할 수 있게 되었다.

- 블리자드 배틀넷에 등록된 친구 목록을 스타크래프트 배틀넷에서 바로 확인할 수 있다.


특이한 점

배틀넷에 KOREA 섭이 따로 있다. (너네는 너네끼리 놀아라 이런 느낌)


불편한 점

유닛 단축키(Hot Key)를 바꿀 수 있지만, 부대지정과 같은 기존 펑션키는 변경이 불가하다.


자 이제 전국에 뿔뿔히 흩어져 살고 있는 친구들과 우정을 확인해 볼 시간입니다!

좋은 시간 되세요~ : )

* 아 이번에는 스타 좀 잘했으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