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아이폰6의 액정이 5번째 박살이 났습니다. 아하하하하!!!

 

안녕. 이제는 정말 보내줘야할 때인거 같아.

 

하와이에서 직접 공수해와서 무려 3G! 로 잘 쓰고 있었는데요.

SKT지점에서 국내정책의 문제인지 LTE로만 개통이 된다고 해서, 지점장님의 LTE유심을 이용해서 LTE로 먼저 개통시키고, 제 3G 유심칩을 다시 바꿔꽂아서 썼던 독특한 이력이 있는 폰입니다.

 

아 왜 이제껏 3G 로 쓰고 있었냐구요?

2011년 3월 8일 이전 3G 무제한 요금제 + OPMD(One Person Multi Device)에 등록한 데이터 유심칩은 지금처럼 데이터쉐어링 요금을 따로 더 내거나, 데이터쉐어링 데이터량에 제한이 없습니다. 일명 '무적칩'이라고 하죠.

 

전 이 데이터 유심칩이 핸드폰을 제외하고 5개가 등록이 되어 있습니다. 등록을 취소할 수가 없죠 :D

참고로 현재 사용하고 있는 요금제를 한번이라도 변동시킬 경우, 이 혜택은 싹 날아갑니다.

죽을때까지 변경하지 않겠다 덜덜덜덜

 

 

아무튼 아이폰6 액정이 너무 심하게 박살이 나서 급하게 갤럭시 S6를 꺼내봅니다.

작년 5월에 와이프 폰을 S9으로 바꿨는데, 그때 남은 갤럭시 S6이 이렇게 요긴하게 쓰이네요.

 

이게 갈아탈 갤럭시 S6 (LGU+ 단말기)

 

 

자, 이제 본격적으로 SKT 유심을 LGU+ 스마트폰에 넣어보자~

 

1. 우선, SKT 아이폰6에서 SKT 유심을 빼내서,

 

2. LGU+ 갤럭시 S6에 넣고 부팅!

 

3. 설정에서 데이터 사용 > 모바일 네트워크를 3G (LTE 이신분은 LTE를 선택하세요)로 잡아줍니다.

 

 

(참고) 위 3번을 설정을 해주던 해주지 않던, SKT에서 아래와 같은 안내 문자가 옵니다.

문자에 나온 것처럼 전화번호 패드 화면에서 *1232580#을 누르면 3번 화면으로 자동 이동됩니다.

 

저는 이미 설정을 끝낸 이후에 문자를 보내주더군요. 뒷북이다 SKT!! 

 

 

 

타 통신사 단말기라서 안된다고 생각하시는 분들이 계시던데, 전화, 문자, 카톡 등등 아주 잘됩니다. :D

 

저처럼 급할 때, 이렇게 사용해보세요~

댓글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