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플워치] 애플워치3의 나이키 런클럽 앱은 '나의 코치' 기능을 지원하지 않습니다!

2018. 6. 10. 08:58IT, Smart Life


구입하기 전에 정말 궁금했던 내용인데, 결국 구매 이후에 알게되었던 내용.

저처럼 찾아 헤메시는 분이 있으실까봐 별도로 포스팅 합니다.


애플워치3의 나이키 런 클럽 (NRC) 앱은

아이폰 NRC앱에 있는  '나의 코치' 기능을 지원하지 않습니다!!


* '나의 코치' 기능

  : 본인이 설정한 목표에 맞춰 달리기 프로그램을 짜주고 코칭 오디오를 제공하는 NRC의 강력한 기능

    (ex. 하프마라톤 8주 훈련코스, 10Km 완주 4주 훈련코스 등등)



일단, 애플워치3는 나이키 런 클럽 Nike Run Club (이하 NRC) 앱을 지원합니다.

때문에 아이폰을 들고 뛰어야만 했던 러너들이 폰을 내려놓고 가볍게 애플워치와 무선 이어폰만으로 달리기를 즐길 수 있죠.

아이튠즈로 음악을 옮겨놓기만 하면, 달리면서 음악도 들을 수 있고, 오디오 가이드도 나오고, 아이폰으로는 측정할 수 없었던 심박수도 저장이 됩니다. 


애플워치에서 NRC 앱을 실행시킨 상태에서, 화면을 조금 내려보면 아이폰의 NRC앱에서 지원하고 있는 세가지 러닝 가이드 운동을 똑같이 지원하고 있습니다. 처음 달리기 입문할 때 따라하기 좋은 프로그램입니다.




문제는! 아이폰 NRC 앱에서 강력함을 자랑하는 '나의 코치' 기능이 전혀 지원이 안된다는 것입니다.

아이폰 NRC 앱의 '나의 코치' 기능을 통해서 10K, 혹은 하프마라톤 훈련을 하시는 분들께는 굉장히 안타까운 소식입니다.

결국, 그런 체계적인 훈련을 위해서는 아이폰을 다시 들고 달려야 하는 상황이니까요.


오늘 (2018년 6월 10일) 기준, 애플 공식 홈페이지를 확인해보니, 현재 지원하고 있는 세 가지 러닝 입문 오디오 가이드 말고, 다른 오디오 가이드도 준비중이라고 업데이트 되어 있긴 한데, 이것이 아이폰 NRC 앱의 코치 기능을 지원하겠다는 것인지는 확실하지 않습니다.





또한 나이키 트레이닝 클럽 Nike Training Club 앱은 애플워치에서 아예 지원하지 않습니다.

헬스장에서 NRC 앱에서 추천하는 운동을 할 때도 결국 아이폰을 사용해야 합니다.


NRC 같은 경우는 애플워치만으로는 정확한 자세를 알려줄 수 없어서 아예 애플워치 앱을 출시하지 않는 것 같지만(정확한 자세로 운동을 하지 않을때는 부상의 위험이 있으니까), 그래도 오디오만 제공해줘도 자세를 잘 아는 분들은 충분히 활용할 수 있을텐데 아쉽습니다.


이상 제가 애플워치3를 구매하기 전 궁금했던 점에 대한 자문자답이었습니다.

운동용으로 구매하시는 분들께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