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넥서스7] 수령하고, 개봉하고, 초기세팅까지! ^^

2012. 8. 4. 19:15IT, Smart Life


개봉기는 많이 올라왔지만, 역시나 아직까지 국내에서는 많이 발견되지 않고 있는 넥서스7!

뭐 남들이 많이 안쓰는 물건 일찍 사서 쓴다고 기분이 막 좋지는 않네요~
실제 해외 구매자들보다 비싼 돈을 주고 구입을 해야 했기에, $199 라는 파격가격이 저에게는 무색해졌고, 또 그만큼 우리나라에서 이렇게 좋은 제품을 빨리빨리 수입할 수 있는 유통구조가 마련이 안되어 있다는 얘기 밖에 안되니까요~ (통신사가 우리나라 다 말아 먹는다 정말 ㅜ_ㅜ)

어땠든 같이 한번 만나봅시다~


뜯자뜯자, 넥서스7


  해외 리뷰어들의 유튜브 개봉 영상처럼, 극악의 개봉 난이도를 자랑할 줄 알았는데, 뭐 그 정도는 아니고, 제일 처음 위아래로 슬라이딩해서 벗겨야 하는 종이만 너~무 뻑뻑하더이다 -_-  그 외에는 무난했습니다. 그리고 단촐한 제품 구성.




Pure Google.... 이 문구 하나로 충분해...




  다른 건 몰라도, 반드시 액정보호 필름을 해야 한다고 생각하는 이유.

  전자제품, 특히 스마트 디바이스는 깨끗한 액정만 유지되어도, 오랫동안 질리지 않고 사용할 수 있습니다.

  중고로 구입한 킨들파이어의 경우에도, 액정보호필름을 제외하니 정말 깨끗한 액정을 보여줬는데, 이번 넥서스7의 경우에도 정말 초기 액정이 깔끔해서 외부에 들고나가기가 걱정이 되었습니다.




새 제품의 액정이란 이런 것

지구본이 이 정도로 선명하게 비칠지는 몰랐다




  전자제품을 많이 사용하시는 분들이 간과하시는 것 중의 하나가, 어댑터 형태만 같으면 정격전력 확인 잘 안하고 하나의 어댑터로 여러 제품을 충전하는 경우가 많다는 것인데, 이론상으로는 크게 문제가 없어서 허용범위를 훌쩍 넘어서지 않는 경우에야 별 문제가 되지 않습니다. 어차피 어댑터 자체에 필요전류를 흘리고, 충전이 다되면 충전을 중단시키는 충전회로가 있기 때문입니다. (너무 예민하게 굴어서, 꼭 동봉되어 있는 어댑터만 고집할 필요는 없다는 얘기) 

  그렇지만, 기기마다 입력 전력이 다르니, 한번씩은 확인을 해줄 필요가 있습니다. 대부분의 스마트폰 류는 동일 어댑터를 사용해도 상관이 없지만, 요즘 대용량 배터리를 달고나오는 타블렛 PC들이 많아졌기 때문에 기기를 오래오래 사용하실 분들은 조금은 주의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HTC 폰 충전기(output 5V, 1A)

킨들파이어 충전기(output 5V, 1.8A)

넥서스7 충전기 (output 5V, 2A)




킨들 파이어보다 조금더 세로 방향길이가 길기 때문에

킨들파이어용 액정 필름을 붙이면 안 이쁘다



  무게는 킨들파이어와 동시에 들었을때, 그렇게 월등히 가벼운 느낌은 안옵니다. (스펙상으로는 넥서스7이 킨들파이어보다 70g 가벼움) 역시, 제품 구입시 100g 이하의 무게에 너무 많은 제품선택 비중을 둘 필요는 없어보이네요. 

  대신, 그립감은 킨들파이어보다 월등하게 좋습니다. 후판 라운딩처리가 확실히 그립감을 높여주네요. 후판 고무재질도 한몫하는 것 같은데, 확실히 한손으로 들고 이북(e-book) 읽기에는 그만일 것 같다는 생각이 듭니다. 그리고, 넥서스S 처럼, 충전단자와 이어폰 단자가 제품 하단부에 있습니다.






킨들파이어보다 조금더 길다

사진에서는 후판 재질 때문에 킨들파이어보다 더 두꺼워보이지만

실제로는 더 얇다






넥서스7 초기세팅


: Google Account, Google Wallet, Google Location



  이제는 정말 무선 인터넷이 없이는 정보에 접근하기 어려운 세상이 된 것 같습니다.

  부팅하자마자, Wi-Fi 세팅부터.. ( Windows 8 RP 설치때도 그러더니..) 

  해상도가 기존 타블렛보다 확실히 좋네요.



무선 인터넷 연결해주시고~



구글 계정이 있냐고 물어보는 구글!

YES, I HAVE!



구글 지갑을 사용하기 위한 설정

해외결제가 가능한 신용카드 정보를 입력해서 설정을 완료했다

아직 실제 사용은 해보지 않았다



사용자의 위치를 사용해서 더 나은 정보를 제공받겠냐는 질문


난 보통 위치 정보 제공에 인색한 편인데,

 Google Now 라는 멋진 서비스를 제공받기 위해서 일단 허용

좋은 서비스는 개인의 지갑 뿐만 아니라, 정보도 제공하게 한다



최초 설정 완료!

이제 맘껏 즐기면 된다

구글 플레이에 최적화된 단말기라고 홍보하는 구글인데,

과연 그만한 준비를 해놨는지 봐주겠다





넥서스7의 단점은 없나?

 


  어떤 기능상의 문제는 아니지만, 넥서스7을 쓰면서 불편한 점은 딱 두가지입니다.


  첫째, 라운딩 처리된 모서리 곡면 때문에, 전원 버튼과 볼륨 버튼을 정확하게 수직으로 누르지 않고, 비스듬한 각도로 누르게 되는데, 이게 참 익숙하지 않다보니 약간의 이질감을 줍니다. 익숙해지겠지만, 폰을 쓸때와는 또 다른 불편함이 느껴집니다.

  둘째, 안드로이드 기본 내장 스크린샷 찍는 기능은 전원 버튼과 볼륨 버튼 아래 방향을 동시에 누르는 것입니다. 넥서스S의 경우, 전원 버튼은 오른쪽에, 볼륨 버튼은 왼쪽에 있기 때문에, 왼손 한손으로 폰을 쥐었을 때, 엄지 손가락은 볼륨 버튼, 중지 손가락(흔히 뻐큐 손가락 -_-)은 전원 버튼을 동시에 눌러서, 스크린샷을 찍을 수 있는데, 넥서스7의 경우, 두손을 모두 사용해야 스크린 샷을 찍을 수 있네요~;; 리뷰 때문에 스크린 샷을 자주 찍는 저는 그 부분이 좀 아쉽습니다.


  그래도 확실히 뛰어난 해상도와 색감은 굉장히 만족스럽네요

  명실공히, 안드로이드 진영 최고의 타블렛이라고 자부할만 합니다.


  앞으로 종종 넥서스7 관련 포스팅으로 찾아뵙겠습니다^^


(어서 NFC와 구글 지갑 써보고 싶다~ 하앜)



추천 없이 가실건가요 ㅎㅎ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