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YouTube Space Lab - What Will You Do?
 





  지난 2011년 9월 22일, YouTube에서 < YouTube Space Lab >이라는 프로젝트를 런칭합니다.

  < YouTube Space Lab >은 구글(Google)과 'lenovo', 'Space Adventures'가 NASA, ESA, JAXA와 협력해서 시작한 프로젝트로, 만 14세에서 18세 이하 학생들이 국제 우주정거장(ISS)에서 실험할만한 과학 실험(science experiment)을 설계하고, 가장 멋진 아이디어를 낸 사람의 실험을 선정해서 실제로 우주에서 실험하는 장면을 YouTube에서 실시간 방송(live stream)하게 됩니다. (왜... KARI는 없을까요 ㅜ_ㅜ 그리고 왜 18세 미만인가요오오오오오 T - T)

  이 영상을 처음 본 당시, 개인적으로 이 프로젝트 소개 영상이 너무 맘에 들었고 기억에 오래 남았었습니다. 우주왕복선 발사 카운트 다운 소리에 맞춰, 마치 우주공간에 나가면서 서서히 무중력 상태에 돌입하듯이 방안의 모든 물건들이 서서히 떠오르고 서로 부딛히는... 내가 알던 공간이 갑자기 다른 공간이 되어버린 것 같은 이상한 느낌... 실제로는 중력이 점점 줄어드는 것인데, 신기하게도 오히려 어떤 '힘'을 얻어서 모두가 둥둥 뜨게 된 것 같은 이질감. 영상 전체로 깔리는 신비롭고 아름다운 음악... 이 영상을 보고 보고 또 봤습니다.





아름다운 음악, 'North Star'

  오늘 문득 그 음악이 생각나서 다시 한번 영상을 찾았는데, 이제서야 눈에 띄는 영상 하단의 설명 문구!!

Get the music, composed by Aurotone, here: http://bit.ly/qMr2Co. 


  오오오오! +ㅁ+
 

  링크를 따라가보니, 'Aurotone'이라는 music research and production company의 Facebook 페이지로 이동합니다. Space Lab Theme sound track을 여기에서 제작했네요. 제목은 'North Star'. (북극성 'Polaris'를 말합니다.)




  바로 다운 받아서 들어봅니다.


  영상에 쓰인 음악과는 편집이나 러닝타임의 문제로 약간 다르지만, 제가 받은 그 아름다운 느낌 그대로입니다. 정말 좋네요. 제가 영상을 많이 봐서 그런지, 음악만 들어도 이제 영상에서 전달해줬던 그 이미지가 그대로 재현이 되면서 그 느낌에 흠뻑 빠지는 것 같습니다.

  벨소리로 해놓으면, 전화가 올때마다 제가 공중에 몸이 두둥실 떠오를 것 같습니다.

  여러분들도 한번 들어보세요~
  그리고 다운로드 & 벨소리 세팅 고고씽!!

  함께 둥둥 떠다녀봅시다~~ (~ -_-)~

  
댓글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