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자네!  위성 한번 쏘아보지 않겠나?

  예전에인공위성 띄우기 대작전! Open Source Satellite Initiative ] 라는 포스팅으로 '송호준'님께서 진행중인, OSSI 프로젝트에 대해 소개해드린 적 있습니다.

  OSSI 프로젝트는 간단히 말해서, '개인이 인공위성을 제작, 발사하고 그 방법 및 위성 제작법에 대해서 공개(Open Source)한다'는 것입니다. 여기서 하나 주목할 점은, 발사 비용을 이 프로젝트를 응원하는 사람들의 티셔츠 구입 대금으로 충당한다는 것이죠. 응원의 형태는 티셔츠 구입이지만, 결국, '하나의 공통된 꿈을 여러 사람이 합심해서 이룬다'라는데 의미가 있습니다.


  따라서, OSSI 프로젝트 홈페이지에서 밝히고 있는바와 같이, 본 프로젝트의 원래 목적은 단순히 '개인의 위성발사'라는 어떤 기술적, 과학적 목적 외에도 더 많은 의도를 가지고 있습니다. 오히려, '비실용적인 개인 위성발사를 통한 꿈(판타지)의 실현'과 같은 예술적, 문화적 성격이 더욱 강조되는 프로젝트인 것이죠.

OSSI 로고 
( 출처 :  http://opensat.cc/kr/, 로고 디자인 :  이장섭 ) 






OSSI, 발사 계약 완료!!  이제 남은 것은...
  
여러 어려움이 많았겠지만, 이때까지 3년여간의 시간동안, OSSI 프로젝트는 꾸준한 행보를 보이고 있습니다. 열정적인 작업 끝에, 
작년에는 'NovaNano'라는 소형위성 발사/운영 전문업체와 발사 계약을 하는데 성공했었죠. 정말 실행력이 대단하신 것 같아요~ 

OSSI - NovaNano Launching Agreement




OSSI는 당신의 도움이 필요합니다!!

  OSSI는 NovaNano와 
계약을 맺으며 계약금의 25%인 25,000 달러를 이미 입금한 상태로 보입니다. 이제, 남은 것은 당초 계획했던 대로, 티셔츠 판매와 홍보를 통한 발사대금의 마련이겠죠?

  지난 3월 8일, OSSI는 홈페이지와 유튜브를 통해 '인공위성 티셔츠 판매와 관려하여 도움 주실 분들을 모집하는 공개 구인 동영상을 올렸습니다. 앞으로 
티셔츠 판매를 적극적으로 진행하게 될 것으로 보입니다.


(*개인적으로 웃음이 빵빵 터지는 동영상이었습니다. 진지한데, 뭔가 웃겨요.ㅋㅋㅋㅋ )



  저도 가능한 도와드리고 싶고, 잘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_^

  본 프로젝트에 관심있으신 분들은
아래 링크를 참조하세요. 

OSSI 홈페이지   http://opensat.cc/kr/

디자인 및 판매 도움주실 분 참조 PDF  
 http://www.opensat.cc/OSSIHope.pdf 

현재 티셔츠 구매 가능 사이트   http://ronin.co.kr/street/brand/262/ 










'SPACECHILD'는 'OSSI 프로젝트'를 응원합니다!!




댓글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