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기어 아이콘X 2018에는 기본적으로 3가지 사이즈의 이어팁을 제공해 주고 있습니다.

Small, Medium, Large 라고 보면 되겠네요.


자세한 개봉기는 지난 포스팅을 참고하세요~


2018/05/22 - [IT, Electronics] - [무선이어폰] 운동용 무선이어폰! 삼성 기어 아이콘X 2018 개봉기!!(+애플워치3 연동)




처음 제품을 개봉하면 Medium 이어팁이 이어버드에 장착되어 있습니다.

평소에 쓰기에는 더 없이 좋은데, 격한 달리기 할 때는 조금 더 강하게 고정이 되면 좋겠다는 생각이 들어서 Large 사이즈 이어팁으로 바꿔보기로 하였습니다.


교체 방법은 간단합니다. 

우선, 이어버드(이어폰)에 끼워져 있는 이어팁을 살살 벗겨냅니다. 이때, 이어버드 상단에 아래 사진과 같이 고정을 위한 돌출부가 있으니, 너무 무리해서 찢어지지 않도록 주의해줍니다. 그리고 자기가 원하는 크기의 이어팁을 다시 끼워주면 끝!



제일 큰 이어팁 오른쪽 (R3 라고 표기되어 있다)



아래는 기존에 잘 쓰던 플래트로닉스 BackBeat GO2와의 크기 비교입니다.

이어버드 자체는 크기 차이가 별로 없지만, 귀에 꽂았을 때 돌출되는 정도는 확실히 줄었습니다.

물론 플래트로닉스 BackBeat GO2가 몇 년 전 출시된 제품이긴 하지만, 당시 "이걸 끼고 거울을 보면 프랑켄슈타인처럼 보인다."라는 우스개소리가 유저들 사이에서 돌았던 것을 생각하면 많은 발전인 것 같습니다. 

아이콘X 2018이 좌우 이어폰을 연결하는 선이 없는 제품(cord-free)이라는 것을 감안하면 더 그렇네요.






마지막으로 아이콘X 2018을 착용한 샷입니다.

아무리 봐도 디자인 잘 뽑아낸 것 같습니다. 쓸 수록 애착이 갑니다. 

특히 갤럭시 S9과 기어 스포츠와 함께 쓰실 분들께 최적의 제품이 아닐까 합니다.


단, 저같이 애플워치와 함께 쓰기 위해서 사기에는 조금 애매한데, 그 부분은 다음 포스팅에서 다뤄보도록 하겠습니다.


댓글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