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잊을만하면 찾아오는 자동차세 납부의 1월 입니다.
연납을 하면 10% 감면을 해주지만, 늘 일정한 수입으로 가계를 꾸려나가는 직장인들에게는 이런 지출이 은근히 부담이 됩니다.

자동차세 납부는 위택스, 지로 등에서 할 수 있는데, 2018년 1월 현재, 신용카드 포인트로 국세/지방세 납부가 가능합니다.
당연히 자동차세 납부 또한 신용카드 포인트로 진행할 수 있습니다.
현대M카드의 경우도 M포인트를 이용해서 자동차세를 납부할 수 있다는 공지가 올라와 있습니다.

(출처) 인터넷지로 홈페이지  https://goo.gl/DYsQ3Q





현대카드 M포인트는 2:3의 비율로 현금과 같이 취급하는데(현금 기프트카드 발급시, 30만 포인트를 20만원 짜리 기프트카드로 교환), 이번 건의 경우도 역시 2/3의 비율을 적용합니다. 저는 처음에 그런 줄 모르고 국세 낼 때 1:1이라고, M포인트를 제일 잘 쓰는 방법을 발견했다고 좋아했는데, 아니었습니다. 흐흐흐.

그래도 쌓여있는 신용카드 포인트로 국세와 지방세를 납부할 수 있다는게 어딘가요.
저도 현대M포인트로 2018년도 자동차세 납부 완료!!

1년 자동차세를 10% 감면해주는 연납기간이 1월 31일까지입니다. 
다들 신용카드 포인트 한번 확인해 보세요. :D


* 덧. 그리고 말이 나와서 말인데 혹시라고 M포인트 몰은 절대 사용하지 맙시다.
  초반에는 현대카드의 고급스러운 이미지를 업고 해외의 신박하고 이쁜 디자인의 상품들을 들여와서 M포인트로 결재할 수 있게 해줬었지만, 요 몇년간 일반 쇼핑몰화 되었고, 그나마 가격도 정말 비싸게 책정되어 있습니다. 최근에는 M포인트 50%+현금 50%로 물건을 판매하고 있는데, 타 쇼핑몰 대비 일반가는 물론 핫딜가 보다 훨씬 비싼 편이다. 최근 저는 M포인트몰은 쳐다보지도 않습니다.


댓글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