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보이스톡 신청이 안되는 이유


저는 이런저런 사정으로 폰의 기본 언어를 영어로 해놓고 쓰고 있습니다.

새로 나온 기능 테스트라던지, 해외 앱을 시도해보기 편하다는 이유에서입니다.

기본 언어 설정이 영어여도 한글 키보드 및 음성 인식이 원활하게 지원되기 때문에, 불편함없이 잘 사용하고 있습니다.


몇 주전, 카카오톡이 온라인 음성통화(m-VoIP, mobile Voice over Internet Protocol)를 지원한다는 소식을 듣고 친구들과 기능 테스트를 하고 있었습니다. 그런데, 제 친구들은 전부 환경 설정에 들어가서 손쉽게 보이스톡을 사용하겠다는 신청메뉴를 선택해 기능을 활성화시켰는데, 저만 해당 기능신청 메뉴 자체가 뜨지가 않았습니다. 당황스럽더군요.


단말기 정보 : Nexus S / Android OS 4.0.4


내 폰에서 본 친구 '픽션'군의 카카오톡 프로필 화면

스마트폰의 언어 설정이 영문일 때는 'Setting'에 보이스톡 활성화 메뉴가 뜨지 않는다


프로그램 업데이트 문제인지 싶어 업데이트를 수행하고, 앱도 몇 번을 재설치하였으나, 결과는 마찬가지였습니다. 웃기게도 그 상황에서도 친구들이 보이스톡 전화를 저에게 걸면 응답은 되더군요.


이상하다고 생각하고 있었는데, 우연히 SNS 친구 '케냘'님께서 저랑 동일한 증상을 겪으시다가 언어 설정이 영어로 되어 있으면 보이스톡 기능 활성화 버튼이 표시가 안된다는 것을 발견했다고 가르쳐주셨습니다. 케냘님은 아이폰 유저시니까, 이것으로 안드로이드와 아이폰 모두 동일한 증상이 있는 것을 발견하게 된 것입니다.


"언어설정이 영어일 경우, 보이스톡 날개 우선적용 신청이 활성화되지 않는다."





언어 설정 변경시 : 보이스톡 정상 신청가능


그래서 언어 설정을 재빨리 영어에서 한국어로 변경하고 다시 카카오톡을 실행시켜보았습니다.


엉어 설정을 영어에서 한국어로 변경



영어설정일 때는 활성화되지 않았던, '보이스톡 날개 우선적용 신청' 메뉴가 생겼습니다!!


신청을 정상적으로 완료하고 나면, 아래 오른쪽 그림과 같이 보이스톡 버튼이 활성화되고, 기존에 그 자리에 있던 휴대폰번호는 버튼 상단에 조그마한 박스로 옮겨 갑니다.

이제, 정상적으로 보이스톡 기능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___^


정상적으로 보이스톡이 활성화 되었다

이제 마음껏 무료 통화를 즐기자





언어 재변경 시 :보이스톡 설정 유지


한가지 재미있는 사실은 이렇게 한번 활성화를 하고 나면, 다시 언어를 영어로 변경해도 보이스톡은 그대로 유지된다는 것입니다. 저는 보이스톡을 활성화시켜놓고 다시 언어를 영어로 변경했습니다.


본 정보가 조금이라도 도움이 되셨길 바랍니다 ^____^





댓글과 추천은 블로거와 고래를 춤추게 합니다! ^__^

댓글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