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75인치 티비를 벽에 걸었습니다


얼마 전 구입한 75인치 티비를 결국 벽걸이 설치하였습니다.

6개월 조금 지난 아기가 있어서 거실에 설치를 하는 것이 맞는 것인지 고민이 많았는데, 심사숙고 끝에 결국 벽걸이 설치를 진행하였습니다.


지난 75인치 티비 직구 및 설치후기

2018/01/01 - [Box under my desk] - [UHD] LG 75인치 티비와 넷플릭스 4K, 그리고 영화 그래비티 시청 소감


당연히 벽걸이 설치를 염두에 두고 구매를 했던 제품이지만, 아이 있는 분들이 한번씩 다 티비가 고장이 나거나 부서져서 새로 구입한 경험을 많이 들려주었기 때문에, 이걸 정말 거실에 설치하는 것이 맞는 것인지, 안방에 설치를 하는 것이 더 나을지 고민이 많았습니다. 저는 펜스(베이비룸)를 쳐서 티비와 아이와의 거리를 두면 해결이 될 줄 알았는데, 가지고 놀던 자동차 장난감을 티비를 향해 힘껏 던지는 이른바 원거리 공격에는 장사가 없다고 하더군요. 하하하하하하. -_-


암튼, 결국 활용도를 극대화하기 위해, 티비는 거실로. 부서지면 그것이 너의 운명이어라...


거실에 두기로 결정했다면, 아이의 안전을 위해서라도 벽걸이 시공 고고.



벽걸이 설치전 티비장 위의 티비. 화면은 최근 푹 빠져 있는 다크소울3입니다. 근래 보기 드문 너무 멋진 게임입니다.




75인치도 벽걸이 OK, 아트월도 OK


거실벽이 아트월로 되어 있어서 제대로 고정이 될지 걱정이 되었는데, 거주하고 있는 아파트의 다른 세대에 벽걸이 설치를 했다는 후기를 우연히 보게 되어서 걱정을 접고 진행을 했습니다. 후기를 확인하면서 업체를 찾다가 티비 설치하면서 이것저것 상담도 잘 해주고 친절하다는 업체를 발견했습니다. "명인가전(혹은 명인TV)"라는 업체인데, 실제로 제가 직접 전화로 문의 했을 때도 매우 친절했고, 특히, 먼저 이야기 꺼내지 않았는데도 혹시 집에서 사용하는 플레이스테이션이나 기가지니, 누구 같은 스마트기기들이 없는지 물어봐주셨습니다. 다른 업체들과 비교해서 견적은 조금 더 비쌌지만, 최대한 세대에 맞춰서 해주시려고 하는 모습에 결정.


75인치 티비 벽걸이 시공은 설치환경 마다 조금씩 다르지만, 약 18만원에서 25만원 사이에 진행이 되는 것 같습니다. 참고하세요.

저는 명인TV를 통해서 진행했고, 아트월이라 조금더 긴 앵커를 박아서 진행했습니다. 최종 설치비는 23만원.


참고로 벽걸이 티비를 설치할 벽 쪽으로 미리 인터넷공유기과 IPTV 세톱박스를 이동해서 설치해 둬야 합니다. 벽걸이 티비 설치기사님과 약속을 잡았어도, 이동설치 기사님이 방문해서 미리 옮겨 놓지 않으면 진행이 안됩니다. 잊지 말고 스케줄 조절 잘 하시길 바랍니다.




티비장 위에 올려져 있던 티비를 내려, 받침대를 분리합니다. 벽걸이 설치를 완료한 지금 저 받침대가 처치 곤란입니다.

나중에 필요할 수도 있지만, 당장 필요하지 않으므로 판매가 가능하면 팔아버려야겠습니다.




벽걸이 설치를 위한 브라켓을 설치합니다.

보통 정품으로 할지, 사설로 할지 선택하라고 하는데, 그냥 정품하세요. 가격은 두 배 정도 차이가 납니다.




티비 뒤로 각종 기기들을 숨기기 위해 고정작업 및 선 정리 작업을 시작합니다. 

기기들을 거치하기 위한 별고의 'ㄷ'형태의 브라켓을 사용하는 것이 마음에 들었습니다. 3M 양면테잎으로 고정하는 곳도 있더군요. -_-

다만 선 정리 작업을 매우 타이트하게 해주시기 때문에 나중에 선을 교체하려면 굉장히 힘듭니다. 예상을 잘해서 요청하세요.





인터넷을 집안 전체에서 잘 쓰려고 인터넷 공유기를 왼쪽에 설치했기 때문에, 플레이스테이션은 오른쪽으로 오게 되었습니다.

문제는 오른쪽으로 플레이스테이션4에 CD를 넣었다가 빼려면, 일반적으로 PS4를 세우는 방향과는 위아래가 반대로 가게 됩니다.

CD 인식과 설치가 잘 되는지 문의하는 분들이 많으신데, 일반형, Pro형 모두 잘 됩니다. 만약 찝찝하다면 PS4를 왼쪽에 설치하세요.


 그리고 PS4 일반 용으로는 저 브라켓이 아주 튼튼하고 좋았습니다만, PS4 Pro 는 조금 아쉽습니다.

(지금은 저 기기를 PS4 pro로 바꿔서 쓰고 있습니다.)





설치 끝. 확실히 깔끔하고 좋네요

앞으로 티비는 무조건 벽걸이로 가야겠습니다. 티비장은 바로 폐기처분했습니다.





집이 한결 더 넓어진 느낌이네요. 거실이 깔끔해져서 좋습니다.





벽걸이 티비 + 플레이스테이션4

뿌요뿌요/테트리스 게임을 3인이서 진행하는 모습




이상 벽걸이 티비와 플레이스테이션 벽걸이 설치 후기였습니다.
플레이스테이션의 전원케이블과 HDMI케이블은 선 정리할 때, 다른 선과는 별도로 분리시켜 달라고 요구하시면, 나중에 콘솔을 옮겨서 사용하실 때 편하실 것 같습니다. 참고하세요. :D

다음에는 4K 티비에 쓸 PS4 pro를 사서 기존 PS4와 교체한 후기를 올려보도록 하겠습니다!


댓글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