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정말 오래 기다렸습니다! 드디어 '멜론 플레이어'가 앱스토어에 출시했습니다!

그동안 멜론의 방대한 음악과 한국 맞춤형 서비스에 젖어서 참 오랫동안 사용 했습니다. 하지만 멜론 VIP회원 임에도, 맥을 사용할 때만은 매번 웹페이지를 통해 로그인을 해야했기에 사용하기가 참 불편했습니다. 그리고 맥이 워낙 아이튠즈(애플뮤직)을 사용하기 편하도록 하드웨어 설계를 해 놓았기 때문에, 맥에서는 그냥 애플 뮤직을 사용하는 것이 이래저래 편했습니다. 하지만 부족한 한국 음악과 멜론의 다양한 라디오, 파워DJ 모드들 때문에 멜론을 놓을 수는 없었습니다. 

결국, 멜론을 유지한 채로 애플뮤직을 끊었다가 다시 구독하기를 여러 차례. 두달 전에도 애플 뮤직을 결제해서 맥에서는 애플 뮤직을 사용하고 있었습니다. (BMW에서 블루투스로 아이폰과 자동연결할 때, 멜론보다 늘 애플뮤직이 늘 우선권을 가지는 문제도 있긴 했지만, 그것만으로 멜론을 끊고 애플뮤직으로 갈 정도는 아니었습니다.)

그러던 중, 몇 일 전 아이폰에 설치된 멜론 플레이어를 통해 온 푸쉬 알람. "맥용 멜론 플레이어가 출시됩니다!!" 오오오!! 

이후, 계속 후속 소식을 기다리고 있었는데, 오늘 오후에 드디어 정식 출시 알림이 온 것이죠.


멜론 플레이어 (for Mac)

멜론 플레이어 다운로드 (앱 스토어) https://goo.gl/9oRtVh



앱스토어에서 설치를 마치면 아래와 같은 로그인 창이 뜹니다. (오오 진짜 맥용 플레이어)

현재 맥용 플레이어 출시 이벤트 중이라, 로그인 하고 나면 이벤트 화면으로 이동하겠냐고 물어봅니다. 뭘 이런걸 다 물어보고 그래... 바로 이동해서, 해당 페이지에서 '이벤트 응모하기' 버튼을 전광석화 눌러줍니다. 이벤트 응모 끝!


이벤트 페이지로 바로 이동 (http://www.melon.com/macplayer/open.htm)


아이스크림이나 주라... 에어팟이면 더 좋고....



이벤트 참여를 끝내고, 멜론 플레이어를 한번 둘러봅니다. 큰 창 모드도 지원하고, 작은 창 모드도 제대로 지원합니다.

Top 100 재생!! 그래 바로 이거야... 진짜 우리나라 사람이 좋아하는 Top 100 이 그리웠어... 가사도 싱크 맞춰서 제대로 지원되고. 굿~!!

저처럼 멜론 사용하면서 맥에서 사용하기 불편하셨던 분들, 오늘 바로 멜론 플레이어 한번 깔아보세요. : )


큰 창 모드도 깔끔하고


작은 창 모드도 깔끔


잘가라 애플 뮤직... 짜이찌엔

댓글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