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충격과 공포의 순정 사이드 미러


BMW 320d를 탄지 올 여름이면 벌써 3년이 됩니다. 시간 정말 빠르네요.

그동안 베군 덕분에 장거리 출장도 잘 다니고, 여기저기 많은 추억을 만들었습니다. 아직도 저에게는 차고 넘치는 차라는 생각이 드네요.


다만, 출고시 부터 지금까지도 풀리지 않는 의아한 사실이 하나 있는데, 이 값비싼 차량의 사이드 미러에 사각이 너무 많다는 것입니다. 이미 많은 분들이 불편을 호소하고 계시는 부분입니다. 구입하기 전에도 어느 정도 알고는 있었는데, 직접 차량을 운행해보니, 조금 심각한 수준이라고 생각했습니다. 특히 좌측 사이드 미러는 우리나라 처럼 '영광의 레이서'들이 많은 나라에서는 스스로의 안전을 위해서라도 용납하기 조금 어려울 정도.


실제로 운행하는 동안 좌측차선 변경을 하면서 위험한 적이 상대적으로 우측차선 변경보다 많았고, 숄더체크하는 경우가 잦았습니다.



탈착한 BMW 320d(f30) 순정미러

좌측 순정미러가 제공하는 운전자 시야 사각이 거의 충격과 공포에 가깝다



올해는 SPACECHILD에게 소중한 아이가 태어날 예정이라(진짜 SPACECHILD ^^;;), 그동안 너무 미뤄왔던 사이드미러를 광각미러로 교체하였습니다. 불스원 광각미러도 최근 많은 분들이 장착하고 계시지만, 저는 예전부터 옵틱글래스를 장착하려고 마음 먹고 있었기 때문에, 고민없이 옵틱글래스로 교체하였습니다. 옵틱글래스가 불스원 보다 조금더 시야각이 괜찮다는 평들이 있습니다. 아래 장착전후 및 다른 광각미러와의 비교는 아래 포스팅을 참고하세요~


ㅇ 순정미러 vs 불스원 와이드미러 vs 옵틱글래스 광각미러 (http://opticglass.co.kr/220730611130)

ㅇ BMW 320d 광각미러 (http://lauf1.blog.me/220997536582)



옵틱글래스 장착 후


아래는 장착 후 운행하면서 찍은 실제 사진들입니다. 참고하세요. 

* 운전자가 직접 촬영한 사진이 아닙니다. 운전자는 운전에 집중! 다들 안전 운전하세요 ㅎㅎ









교체한 미러가 좌우 나란히 붙거나 바로 대각선 후방으로 붙은 차량의 모습을 잘 잡아냅니다. 쇼더체크하는 일이 사라졌습니다. 이제 가족들을 조금 더 안전하게 태우고 다닐 수 있겠네요. 아주 만족합니다. 물론 안전을 위해서 기본 옵션으로 채택해주는게 가장 좋은 방법이겠지만, BMW 코리아가 소비자 목소리에 그렇게 기민하게 반응해주는 곳은 아닌지라... 앞으로 얼마나 소비자 의견을 반영해줄지는 좀 지켜봐야겠죠.




옵틱글래스, 눈물의 공동구매 정보


그리고 이제 제일 중요한 가격입니다.

옵틱글래스 직영장착점에 직접 찾아가시면 공임없이 15만원, 인터넷에서는 16.5만원입니다.

저는 15만원에 장착했는데, 중요한 것은 그게 아닙니다...


네이버 카페 'Club BMW'에서 현재 공동구매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9만원!!

그렇습니다. 제가 장착했을 때도 진행중인 공동구매였습니다... (내 눈은 옹이구멍이냐... 크흡...)

저는 망했지만, 혹시 저처럼 광각미러로 교체하시고자 하셨던 분들은 한번 살펴보세요~


ㅇ Club BMW (http://cafe.naver.com/bmwdclub/)

옵틱글래스 공동구매 공지글 좌표 (http://cafe.naver.com/bmwdclub/898238)

   * 해당 글은 저의 의지와 상관없이 공동구매가 종료되면 사라질 수도 있습니다.

   * 물론 저는 옵틱글래스 및 본 공동구매 건과 1도 관련 없습니다 ^^;


모두 안전운전, 즐거운 드라이빙 하세요~ ^^



댓글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