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내가 만든 우주선을 달까지

KERBAL SPACE PROGRAM



백문이 불여일견



  얼마전, Facebook에서 지인이 하고 있어서 우연히 알게된, 우주 비행시뮬레이션 게임(Space Flight Simulator Game), Kerbal Space Program입니다. 우주선을 직접 조립하고, 발사/비행 시나리오를 만들어서 목적지까지 무사히 보내거나, 귀환시키는 등의 우주임무(Space Mission / Program)을 전체적으로 설계하고 실행해보는 게임입니다.


Kerbal Space Program 홈페이지


  비행시뮬레이션의 경우, X-Plane, Microsoft Flight Simulator 처럼 Simulator로서의 기능에 충실한 게임도 있고, Ace Combat, H.A.W.X 시리즈와 같이 게임성에 보다 중점을 둔 게임들도 있지만, 우주 비행시뮬레이션 게임은 그 동안 이렇다 할만한 것을 찾기 어려운 것이 사실이었습니다. 물론, 게임이 아주 없다는 얘기는 아니지만, 대개가 우주선이 이미 완성되어 있는 상태에서 정밀하게 조작하는 정도의 수준이었습니다. 이번 게임은 더 많은 것을 할 수 있을 것 같다는 느낌이 오네요. 실제로 이 게임은 아직 완성된 게임이 아니고, 개발 중인(a currently in-development' 게임으로 앞으로 많은 추가 업데이트들이 있을 예정입니다. (2012년 7월 현재, 최신 릴리즈 버전 0.15)


  Mexico city에 위치하고 있는, SQUAD 라는 게임회사가 만들었는데, 깜찍한 캐릭터가 인상적이네요~ 외계인 처럼 생겼다는.. ㅎㅎㅎ 한가지 놀라운 사실은 이 게임이 Unity 3D라는 게임 엔진을 쓰고 있다는 건데, 요즘 확실히 Unity 3D가 3D 게임 제작 도구로써 대세긴 대세인 것 같습니다. 모바일에서도 확실한 강점을 보이고 있는데, 예전에 특별 행사할 때, 라이센스 받아놓고 아직도 설치를 못해보고 있는데, 조만간 해봐야겠습니다.



이 귀여운 아이들이....




 켓 발사할때, 이렇게 초죽음이 된다는 거겠죠? ㅋㅋㅋ

Kerbal Space Program 처음 실행하면 로딩하면서 나오는 화면인데,

개인적으로 정말 마음에 드는 그림입니다.





임 시작 화면







KERBAL SPACE PROGRAM 구입


  Kerbal Space Program은 특이하게도 '판매'가 아니라 '기부'의 형태로 프로그램을 다운받을 수 있습니다. $15 이상의 기부(Donation)를 하면 게임을 다운 받을 수 있고, 앞으로 추가로 개발되는 부분에 대해서도 혜택을 보장받을 수 있습니다. 현재 개발이 완료된 게임이 아니기 때문에 이렇게 판매를 하고 있는 것 같은데, 개발 비용 대비 회수 리스크를 줄일 수 있는 좋은 방법이 아닌가 합니다. 우리나라도 요즘 펀드레이징을 할 수 있게 도와주는 텀블벅(tumblbug)과 같은 사이트 이용이 활발해지고 있는데, 좋은 형상인 것 같습니다.


Kerbal Space Program 구입하는 방법


Kerbal Space Program 구입 페이지




'Pre-Order/Donate'를 통해 프로그램을 구입할 수 있다



  저도 어제 막 구입하고 이제 시작해 보려고 합니다.

  많은 분들하고 같이 즐기고 싶네요 ^___^






SPACECHILD는 '추천'이라는 기부(Donation)를 받고 있습니다.

엣헴~ s(^ㅁ^)s





댓글
댓글쓰기 폼